티스토리 뷰

건강/효능

노니효능 알아보기

건강한 TV 1년2억 2020. 4. 27. 13:37
반응형

 

언제부턴가 각종 언론 매체를 통해 노니가 소개가 되었다.

건강 정보 프로그램을 통해 노니가 소개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생소한 '노니'에 대해 궁금증을 가졌다.

그렇다면 과연, 노니란 무엇인가? 

 

 

 

 

 

노니는 남태평양 지역에 서식한다. 남태평양의 주요 나라를 보자면 괌, 하와이, 피지, 뉴질랜드 등이 있다. 열대 식무롤 1년 내내 재배가 가능하다. 처음에는 초록색을 띠지만, 점차 하얀색으로 변한다고 한다. 냄새가 상당히 역하며, 맛이 쓴 특징이 있다. 날것 그대로 먹는것보다는 주스, 분말, 차로 주로 먹는다.

 

그렇다면 노니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1. 면역력 상승

 

노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물질이란, 말 그대로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이다. 이각종 질환에 활성산소가 관여한다는 것이 알려져 주목을 받는다. 이 성분이 풍부하다는 건,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에 큰 도움이 된다는 말과 같다. 또한, 면역 체계를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또 노니에는 스코폴레탄을 함유하고 있다. 이 물질은 혈관벽을 확장해서 혈압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또 만성적인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저하시킨다고 한다.

때문에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함으로써 외부에서 오는 여러 병균을 차단해준다.

 

 

 

 

2. 피부 개선

 

노니에는 항박테리아가 들어있다. 항박테리아는 박테리아를 죽이고, 박테리아 병원균을 박멸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수확한 생산물의 부패를 막는 효과도 있다. 노니에는 항염증이라는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피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주름을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노화로 읺인한 피부 문제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요즘 주름 개선 화장품이나 노화 방지 화장품에 노니 성분이 많이 보이는 추세다. 

 

 

 

3. 심장 기능 업그레이드

 

노니의 효능 중 하나는 혈액을 원활하게 해주어 혈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조절해준다는 것이다. 우리 몸에서 피가 원활하게 흐르게 되면 심장의 건강이 올라간다. 심장은 생명과 동일한 의미가 있다. 심장은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켜 생명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심장으로 들어오는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실은 혈액을 폐로 순환시켜 다시 산소를 받아들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심장의 기능을 개선시킨다는 점에서 노니는 훌륭한 건강식품이 될 수 있겠다.

또,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과 함께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이는 작용을 한다.

 

 

 

4. 염증 완화

 

상처가 생기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는데, 노니는 이러한 상처에 대한 세듄의 공격을 막는다. 또한 재생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이리도이드 라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염증을 완화하는 성질이 있어 관절염이 있는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오늘은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모든 음식이 그러하듯 과하게 먹으면 탈이 나기 마련이다. 노니도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있다.

적절한 양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많은 칼륨이 몸으로 들어와 신장이나 간에 무리가 생길 수 있다. 또한, 노니가 소화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면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장애를 일으킬수도 있으니 유의하기 바란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화를 부르기 쉽상이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음식 섭취를 욕심으로 망치지 않기를 바란다.

 

 

 

반응형

'건강 >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0) 2020.08.29
열매마 효능  (0) 2020.08.29
병아리콩 효능  (0) 2020.08.29
무화과 효능  (0) 2020.08.28
시서스 효능  (0) 2020.08.28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0) 2020.08.28
새싹보리 효능  (1) 2020.08.26
노니효능 알아보기  (0) 2020.04.27
단식을 하면 장수한다? 간헐적 단식 효과 대공개  (6) 2020.03.2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