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우선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우선주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이번에 동학개미운동 사태(?)를 바라보고 많은 분들이 주식 첫입문을 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주식 투자는 집안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하셨던 저희 어머니도 점차 제테크에 눈을 돌리는 것을 보니 2020년부터는 많은 분들의 경제관념이 조금 성장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코로나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차 평생직장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떠들썩했던 4차산업혁명은 코로나를 겪고 급속도로 우리 생활에 들어온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은 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라는 생각과 함께..불행히도 부동산정책이 나락으로 가고 있어서 평생 벌어도 내 집 장만은 커녕 원룸도 사기가 어려운 시국이 되어버렸네요. 

 

우리는 월급만으로는 노후까지 잘 살지 못할겁니다. 그렇기에 지금부터 제테크를 활발히 해야하고, 또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원화가치가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지기 때문에 제테크를 하지 않는 사람은 돈을 실시간으로 잃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슬픈 현실.

 

 

삼성전자우선주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주식을 한 번 시작해보고자 증권사 계좌를 만든 당신..정말 대단합니다.

증권사어플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정말 많은 주식으로 보실텐데요. 궁금하신게 한 두가지가 아닐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가장 궁금했던게 주식 옆에 붙은 '우' 라는 건 도대체 무엇을 뜻할까? 였습니다.

 

삼성전자 와 삼성전자우 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사실 가격도 조금 차이가 있죠? 저는 뭔가 더 비싼게..좋아보였는데요. 

딱히 그런것은 아니니 아래에서 삼성전자우선주가 무엇인지 설명해드릴게요. 

 

 

삼성전자우선주

우리가 만약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게 된다면 우리는 이 삼성전자 주주가 되는 것이고, 이는 곧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다만, 동학개미들로 인해서..주주들이 어마무시하게 많다는 것..^^)

 

하지만 삼성전자우선주는 삼성전자 보통주와는 다르게 주주총회에서는 의결권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더 안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신에 이익배당과 잔여재산 분배 시 우선권을 가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은 삼성전자 의결권이 있다는 것이 일반시민에게 얼만큼의 메리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어마무시하게 긁어 모은 것이 아니라면 뭐..(제 의견입니다)

 

또한 삼성전자우선주는 가격이 더 저렴한 것도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삼성전자우선주

정리하도록 할게요!

 

만약 삼성전자에 의결권을 행사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보통주를 매수하시고, 의결권 보다는 배당금을 얻을 목적과 투자 목적이라면 삼성전자우선주도 괜찮습니다.

 

저는 그냥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 비슷하게 긁어모았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도대체 주식장에서 언제 매수를 해야할지 모르겠잖아요? 저도..처음에 뭣모르고 낮에 들어가고..난리 법석을 떨었습니다.

 

보통 시작장과 마감장 근처에 들어가는 걸 추천드리는데요..잘 모르겠으면 요즘은 주식 관련한 강의나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모의 주식을 해 볼수도 있어서 직접 매수하기전에 연습용으로 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삼성전자우선주 마치며

오늘은 삼성전자 우선주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