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백신 개발까지는 3~5년을 내다 보고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공황, 또 많은 사망자가 나오면서 코로나 백신 개발에 힘을 써서인지 1년만에 개발을 끝마쳤습니다. 물론, 코로나 백신 부작용도 뉴스를 통해 전달되고 있지만, 어떤 백신도 부작용 0은 없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코로나 백신 개발 초반까지만 하더라고 코로나 백신에 대한 신뢰가 부족했는데요. 제일 많은 사망자와 확진자를 기록하고 있는 미국과 유럽에서는 이미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부작용도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코로나 백신에 대한 신뢰도가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한때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확보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졌는데요. 코로나 백신 확보에 늦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질책이 쏟아졌지만, 몇 달전 우리나라는 이미 코로나 백신 확보가 마친 상태라는 것이 기사를 통해 사실화 되었습니다. 이러니 언론에 대한 신뢰도가 참 하락하네요. 무엇이 맞는 내용인지..

 

아무튼 사실화 된것은 코로나 백신 접종이 올 2월 국내에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올 9월까지는 백신 접종 1차를 마친 후에 11월까지 집단 면역을 형성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곧 2월이 다가오는데요. 그렇다면 많은 분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실겁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현재 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개발이 된 것은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이 대표적인데요. 국민들은 코로나 백신 제품을 선택할 수 없고, 2월 화이자 제품, 2~3월 아스트라제네카, 2분기는 모더나와 얀센, 3분기는 다시 화이자 이런 순서대로 접종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노바백스 2천만명분도 함께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하니 총 7천 600만명분이 확보된다는 계획을 정부에서는 내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먼저 1분기에는 노인 의료복지시설와 요양병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첫번째입니다. 총 130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2월에 가장 첫번째는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는 사람들은 아마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로 5000명이 명단에 올랐다고 합니다.

 

그다음 2분기에는 위에 해당하지 않는 의료기관과 65세이상 노인들입니다. 

 

3분기는 만성질환자 및 성인 (19~64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반 국민들은 3분기에 코로나 백신 접종 가능성이 크고, 4분기에는 2차 접종이 시작되는데요.

비로소 내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인해 집단 면역이 생겨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가기를 희망해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마치며

오늘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아래에 요즘 인기있는 글도움이 될만한 글 정리해두었으니 시간 나시면 한 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감사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글 보러가기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